개발 일지 #1 - 체스룰, 포인트앤클릭으로 체스말 이동

2025. 3. 18. 22:59·DevLog/King Me Fool!

 

게임은 체스 룰을 따른다

8x8 체스 보드판을 먼저 제작하고 그 위에 체스 말들을 스폰하였다

폰(파란색),룩(갈색),노란색(나이트),비숍(연두색),퀸(핑크색),킹(노란색) 구성

 

 

포인트앤클릭으로 체스말 이동을 제작하였다

파란색으로 이동가능한 부분들을 제작 후 클릭 시 반응이 되도록 제작

 

 

기물 생성

기존 체스에서 활용하는 정해진 말의 갯수가 아닌 좀 더 많은 말의 갯수를 활용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가지고 구현하였다

기물의 종류와 숫자에 따라서 어느 위치에 배치되도록 제작

기본적으로 아래 룰을 따름

4 → 3 → 5 → 2 → 6 → 1 → 7

킹,퀸,룩,비숍,나이트로 맨 윗줄을 채우지 못했을 경우, 그 다음줄 부터 Pawn을 Spawn하도록 설정함

 

 

공격

갈 수 있는 곳을 표시하고 해당 지점으로 이동한 다음 해당 지점 안에 기물이 있으면 공격해서 없애버릴 수 있음

체스에서 킹,퀸,룩,비숍,나이트,폰의 이동과 공격 알고리즘을 구성하고 적용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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