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일지 #2 - 핵심 재미 설정

2025. 3. 18. 23:10·DevLog/King Me Fool!

 

기획의틀이 정해졌고, 장르를 섞고 싶다는 의견이 조금 반영되어 카드 + 변형체스 의 게임을 만들기로 결정이 되었다

 

턴제로 변경


기존 방식은 클릭을 통해서 턴이 넘어가는 형식이였다
하지만 카드형식으로 움직임과 가져오기(세뇌)를 조작하기 위해서 버튼 클릭 형식을 덜어내고, End Turn 버튼을 통해 둘의 턴이 바뀌도록 변경하였다
이 이유는 WHITE의 턴에서 여러장의 움직임 + 가져오기가 가능하도록 제작하기 위함이다
물론 코스트는 주어진다


블랙 체스 이동 제작


현재는 BLACK 턴일 때, 말들이 한번에 순서대로 이동하도록 제작했다

 

움직임 우선순위는 킹,퀸,룩,비숍,나이트,폰 순서이다

 

클래스 설계 과정

분명 또 뒤엎고 뒤엎히겠지만 기록용으로

ChessAI 이동 알고리즘에 대해서 얘기한 내용들

아무래도 킹의 경우에는 무조건 상대 킹을 잡기 위한 행동을 하면 안되기에 해당 내용들에 대해서 얘기를 나눴다

 

 

이 게임의 핵심 키워드가 뭐인지를 밝히자면,

니꺼도 내꺼, 내꺼는 내꺼! - 퉁퉁이 대사

 

쟈이아니즘

ジャイアニズム ジャイアン + -ism 일본의 인터넷 신조어로, 도라에몽 의 등장인물 만퉁퉁 의 일본판 별명인 쟈

namu.wiki

 

 

결국, 제일 먼저 세운 재미는 "남의 것을 뻇어와서 내것으로 만든 후 패로 사용하는 재미"이다

 

 

 

'DevLog > King Me Fool!'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발 일지 #6 - 충성도 시스템  (0) 2025.03.21
개발 일지 #5 - 체커보드판 생성 연출 및 카드 이동 시스템  (0) 2025.03.19
개발 일지 #4 - 임시 타이틀 이미지 제작, 카드 시스템 구현  (0) 2025.03.18
개발 일지 #3 - 초기 기획안  (0) 2025.03.18
개발 일지 #1 - 체스룰, 포인트앤클릭으로 체스말 이동  (0) 2025.03.18
'DevLog/King Me Fool!' 카테고리의 다른 글
  • 개발 일지 #5 - 체커보드판 생성 연출 및 카드 이동 시스템
  • 개발 일지 #4 - 임시 타이틀 이미지 제작, 카드 시스템 구현
  • 개발 일지 #3 - 초기 기획안
  • 개발 일지 #1 - 체스룰, 포인트앤클릭으로 체스말 이동
BlueDonuts
BlueDonuts
  • BlueDonuts
    BlueDonuts
    BlueDonuts
  • 전체
    오늘
    어제
    • BlueDonuts (16)
      • DevLog (14)
        • King Me Fool! (14)
      • Exhibition (0)
      • TeamLog (0)
  • 공지사항

    • 🥯 BlueDonuts 🥯
  • 최근 글

  • hELLO· Designed By정상우.v4.10.3
BlueDonuts
개발 일지 #2 - 핵심 재미 설정
상단으로

티스토리툴바